블로그 개설을 완료하였다면 이제는 블로그 세팅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블로그 세팅을 하는 이유는 작성된 글들이 포털 사이트에 잘 노출될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의 유입을 위함입니다. 밑의 작업들을 차근차근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1(설정)
티스토리 블로그 세팅은 매우 간단합니다. 처음에는 생소할 수 있으나 밑의 목차와 부연설명을 차근차근 따라온다면 누구나 손쉽게 설정할 수 있으니 겁먹지 않아도 됩니다.
목차
- 블로그 설정(관리)하기 들어가기
- 각종 설정(관리)하기
1. 블로그 설정(관리)하기 들어가기
우선 블로그 세팅을 위해서는 '블로그 설정(관리)하기'로 들어가야 합니다.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주어 흰색 박스 안의 톱니바퀴(=설정(관리))를 눌러줍니다.
2. 각종 설정(관리)하기
① [콘텐츠] 카테고리 관리 : 카테고리는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한 개만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카테고리 당 약 20개의 글을 작성해야 승인이 되는데, 카테고리가 3개면 총 60개의 글을 써야 애드센스 승인이 날 수 있습니다.
② [콘텐츠] 설정 : 설정을 통해서 나의 글이 기본적으로 저장 시 '공개'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상업적 이용과 콘텐츠 변경을 비허용하도록 설정해 줍니다.
③ [댓글] 설정 : 댓글은 아무나 쓰지 않고 로그인한 사용자만 작성이 가능하도록 설정합니다. 비로그인자들도 댓글을 쓸 수 있다면 무분별한 댓글로 내 블로그에 악영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 [꾸미기] 스킨변경 : 스킨은 블로그 주인의 마음대로 정하시면 됩니다. 밑의 예시는 '북클럽'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⑤ [꾸미기] 사이드바 : 사이드바에는 최소한의 항목만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⑥ [꾸미기] 메뉴 : 메뉴에는 밑의 화면과 같이 '홈'만 남기고 모두 삭제한 후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⑦[꾸미기] 모바일 :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은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설정합니다.
⑧[꾸미기] 메뉴바/구독설정 : 블로그 메뉴바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구독버튼을 '표시하지 않습니다.'로 설정하고 저장합니다.
마무리
위의 과정을 잘 따라오셨다면 다음에는 '블로그 관리'를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다음 내용도 간단하니 바로바로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