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1(설정) 이후 최적화2(블로그)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최적화2는 본인의 블로그가 어떤 블로그인지 알려주는 자기소개서와 같습니다. 블로그 설명과 함께 각종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2(블로그)
블로그 설명이나 닉네임 등은 언제나 변경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웬만하면 처음에 작성했던 내용들은 애드센스 승인 이전까지는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애드센스 승인 전에는 나의 블로그가 어떤 콘셉트의 블로그인지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목차
- 블로그 설정
- 주소 설정
- 기타 설정
1. 블로그 설정
오른쪽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관리]블로그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의 사진처럼 나옵니다. 프로필 사진을 등록해 주시고 블로그 이름, 닉네임, 블로그 설명, 아이콘, 파비콘을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특히 블로그 설명은 문장 형식으로 신경을 써서 2줄 정도로 작성해 주시면 좋습니다.
2. 주소 설정
주소는 포스트 주소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숫자'와 '문자'를 설정할 수 있는데,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 어떤 것을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고수들은 '문자'를 추천하니 '문자'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기타 설정
마지막으로 기타 설정에 들어가서 아래의 사진과 같이 설정합니다. RSS는 전체공개와 공개될 RSS는 50개로 설정하고 표시시간은 Asia/Seoul로 설정합니다.
마무리
최적화2(블로그)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다음에는 최적화3(플러그인)을 설정해 주시면 끝이 납니다. 앞서 설명한 내용과 뒤에 설명한 내용에서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없으니 꼼꼼히 확인하시어 따라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